본문 바로가기
모종판매.눈개승마모종판매.머위모종판매하는곳.산만는모종.곰취모종.어수리모종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by 진정한TV 2021. 3. 12.
반응형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

 

 

 

#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문의 010 7660 4248

삽주뿌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아요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삽주는 전국 산지에서 볼 수 있는 약초로서, 보통 70-80cm로 자라고 뿌리에는 방향성 정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독특한 향기를 내며, 창출, 천생출, 백출 등의 여러 이름으로 불립니다.

삽주뿌리는 가을에 채취하는데 묵은 뿌리를 창출, 햇뿌리를 백출로 부릅니다. 민간에서는 삽주 뿌리로 술을 담거나 드물게 구황식품으로 사용하였으며, 한방에서는 주로 위를 튼튼히 하는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만성위장병과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에 두루 쓰입니다.

삽주는 이른 봄에 싹이 5-6cm쯤 나왔을 때 뜯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찌개에도 넣어 먹습니다. 또는 삶아서 말렸다가 묵나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선이 즐기던 신비의 명약이라는 삽주뿌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삽주뿌리 효능>

1. 위장질환 개선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삽주에 함유되어 있는 아트락틸론이라는 성분은 위액과 소화효소를 분비시키는 역할을 하여 위장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삽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위벽을 강하게 만들어 주고 소화작용을 도와줘 삽주뿌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위장염 등에 도움이 됩니다.

2. 이뇨작용



삽주뿌리에는 이눌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하여 체내의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시켜 주고, 몸속의 불필요한 수분을 빼내어 부종제거 및 신장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면역력 강화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삽주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기관지 질환이나 목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삽주의 당단백은 감기나 천식, 비염, 알레르기 등의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며 열을 발산시키고 가래를 삭이며 땀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혈액순환 개선



삽주뿌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고 몸의 독소를 제거해 주어 피를 맑게 해줍니다. 따라서 혈행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줘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눈건강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삽주뿌리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도와 야맹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백내장이나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눈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항염작용, 입덧 완화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 삽주뿌리를 캐어 물이나 살뜨물에 하루 정도 담갔다가 잘게 썰어서 햇볕에 말려줍니다.
- 잘 말린 삽주 뿌리 20g을 물에 넣어 끓여 약한 불에 달여 줍니다. 대추와 함께 달이면 단맛을 낼 수 있습니다.
- 건더기는 건져내고 냉장보관하여 수시로 먹습니다.

② 삽주환



#삽주효능#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 삽주뿌리를 캐어 살뜨물에 하루정도 담가 두었다가 잘게 썰어서 햇볕에 말려줍니다. 완전히 마르면 가루로 갈아서 삽주가루와 찹쌀을 9:1 비율로 섞어 동그랗게 뭉쳐주면 환이 완성됩니다. 쓴 맛이 강하며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삽주뿌리 부작용>



- 삽주뿌리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사상의학에서는 소음인의 약과 음식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 평소 열이 많거나 기운이 없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고, 체내의 진액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장복하는 것은 피합니다.




 



잔대 효능, 부작용 알아보시죠.

살구 효능, 살구씨오일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삽주뿌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아요.




#삽주#삽주씨앗#삽주#삽주모종판매#삽주종근판매

문의 010 7660 4248

반응형

댓글